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국익 우선 민주당이 찐보수^^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25-12-12 10:38:22
추천수 7
조회수   220

제목

국익 우선 민주당이 찐보수^^

글쓴이

김승수 [가입일자 : 2010-07-25]
내용



 

 

한미 양국 간 확장 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가 11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렸다. 지난 1월 10일 열린 이후 11개월 만이자,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로는 첫 회의다.

이번 회의에는 김홍철 국방부 국방정책실장과 로버트 수퍼 국방부(전쟁부) 핵억제·화생방 정책 및 프로그램 수석부차관보대행이 한미 대표로 참석했으며, 회의 후 양측은 공동 언론 설명을 발표했다.

공동 언론 설명에 따르면, 김 실장은 한국이 한반도 재래식 방위에 대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수퍼 대행은 핵을 포함한 미국의 모든 범주의 군사적 능력을 활용해 한국에 대해 확장 억제를 제공하는 공약을 재확인했다. 양측 대표는 NCG가 한미 동맹 및 확장 억제를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양자 협의체’라는 점에도 공감했다.

한미 양국 간 확장 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가 11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렸다. 지난 1월 10일 열린 이후 11개월 만이자,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로는 첫 회의다.

이번 회의에는 김홍철 국방부 국방정책실장과 로버트 수퍼 국방부(전쟁부) 핵억제·화생방 정책 및 프로그램 수석부차관보대행이 한미 대표로 참석했으며, 회의 후 양측은 공동 언론 설명을 발표했다.

공동 언론 설명에 따르면, 김 실장은 한국이 한반도 재래식 방위에 대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수퍼 대행은 핵을 포함한 미국의 모든 범주의 군사적 능력을 활용해 한국에 대해 확장 억제를 제공하는 공약을 재확인했다. 양측 대표는 NCG가 한미 동맹 및 확장 억제를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양자 협의체’라는 점에도 공감했다.

 

양측 대표는 정보 공유, 협의 및 소통 절차, 핵·재래식 통합(CNI), 공동 연습, 시뮬레이션, 훈련 등을 포함하는 확장 억제의 모든 분야에서 핵 억제 정책 및 태세를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논의했다고 공동 언론 설명을 통해 밝혔다.

또한 양측은 핵 억제 심화 교육, NCG 모의 연습(TTS), 핵·재래식 통합, 도상 연습(TTX)과 같은 NCG 활동이 잠재적 한반도 핵 유사시에 한미 동맹의 협력적 의사 결정을 강화한다고 평가했다. 양측 대표는 또한 내년 상반기에 제6차 회의를 개최한다는 등의 향후 NCG 임무 계획 및 주요 활동도 승인했다.

NCG는 북핵에 대한 확장 억제 강화를 위해 한국이 미국의 핵 운용에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양자 간 협의체로, 2023년 4월 한미 정상의 ‘워싱턴 선언’을 계기로 공식 출범했다.

앞서 안규백 국방부 장관과 피트 헤그세스 미 국방부 장관은 지난달 14일 발표한 제57차 한미안보협의회(SCM) 공동성명에서 “한미 동맹을 강화하고 확장 억제를 제고하기 위한 NCG의 성과를 평가했다”며 “NCG의 성과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으며, 향후 SCM에서 NCG 상황을 주기적으로 보고받기로 했다”고 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최광용 2025-12-12 14:48:59
답글

흔히 우파 정부가 국방을 강조할 것 같지만, 실제 사례를 보면 좌파 정부라 하는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부서
국방비 지출이나 군비 확장을 더 공격적으로 추진했었죠 이재명 정부도 마찮가지고요…

이는 '평화를 위한 협상력 확보'라는 전략적 이유 때문입니다. 대화나 협상에 나서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무시할 수 없는 강력한 군사적 억지력이 필수적이라고 보기 때문이죠.
또한, 사회 개혁을 추진할 때 보수 진영의 반발을 줄이기 위한 정치적 정당성 확보 차원도 있고요…

2찍들은 이재명 까기만 바빴지 이런 사실에는 눈,귀 다 막고 입꾹닫 ㅋㅋㅋ

최광용 2025-12-12 11:56:35
답글

수꼴 똘만이들은 이런 글엔 댓글 하나도 안 달더라는
이재명과 민주당 까는 글에는 승냥이 처럼 달려들어 꼴갑들 떨면서 ㅋㅋ

정태원 2025-12-12 12:02:58
답글

민주당이 보수다라는 말은 이제 너무 많이 써서 진부할 지경이죠
너무나 당연했던 거

박전의 2025-12-12 14:59:12
답글

지금의 한국군근간은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덕분이죠....
참고로 일방적으로 얻어터지고 있는 캄보디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독재자들은 군의 전력강화에 관심이 없습니다...훈센의 그 오랜 독재기간 동안 공군전투기가 고작 미그21 한대랍니다...그러니 f16으로 무장한 태국에게 얻어터지는 중이구요....
이명박때 부시가 조기경보기 금수조치를 해제한적이 있었는데(노무현 대톤령이 이라크에 자이툰 사단을 편성하고 보내주었는 데도 미국에서 팔지않았음)이명박은 그 기회를 걷어차 버렸죠....
윤석열 당시국방예산과 비교해도 이잼 정부는 국방예산 증가율이 16%에요...ㅎㅎㅎㅎ

노명호 2025-12-12 18:20:00
답글

캄보디아 ,태국사태 보니까...진짜 안보가 무언지, 국방력이 무언지... 현실적으로 눈이 번쩍 뜨이더군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