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탄노이스피커 인클로우져에 정기적으로 전용오일을 정기적으로 발라주니 깨끗하게 오래 관리했던 경험이 있는데..
다인스피커, B&W스피커 등 유닛의 고무엣지에 정기적으로 고무보호제를 발라주면 좋은가요?
고무 엣지가 반영구적이라고는 하지만,
"소낙스(SONAX) 고무보호제" 등의 제품을 3~4개월 마다 한번씩 발라주면, 엣지 고무 청소도 되고 얇고 부드럽게 유지된다고 하는데 맞나요?
사용기를 보니.. 경화 방지도 되고, 광택도 나고, 엣지에 사용하는데 효과가 있다. 만족한다는 글이 있던데 어떤가 해서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