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다인스피커, B&W스피커 등 고무엣지에 정기적으로 고무보호제를 발라주면 좋은가요?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26-05-10 10:52:25
추천수 0
조회수   470

제목

다인스피커, B&W스피커 등 고무엣지에 정기적으로 고무보호제를 발라주면 좋은가요?

글쓴이

채성수 [가입일자 : 2001-12-05]
내용

과거 탄노이스피커 인클로우져에 정기적으로 전용오일을 정기적으로 발라주니 깨끗하게 오래 관리했던 경험이 있는데..



다인스피커, B&W스피커 등 유닛의 고무엣지에 정기적으로 고무보호제를 발라주면 좋은가요?



고무 엣지가 반영구적이라고는 하지만,



"소낙스(SONAX) 고무보호제" 등의 제품을 3~4개월 마다 한번씩 발라주면,  엣지 고무 청소도 되고 얇고 부드럽게 유지된다고 하는데 맞나요? 



사용기를 보니.. 경화 방지도 되고, 광택도 나고, 엣지에 사용하는데 효과가 있다. 만족한다는 글이 있던데 어떤가 해서요..ㅎㅎㅎ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국천수 2026-05-10 11:47:55
답글

저도 궁금 합니다.

채성수 2026-05-10 12:22:52

    How to clean the rubber surround on your speaker - Dynaudio https://share.google/aC9yyFqncAAQkJPx0

유튜브에 다인스피커 유닛 엣지 관련 영상이 있긴 합니다.

조영보 2026-05-11 15:39:14
답글

다인오디오에서 특정 제품(소낙스 고무보호제) 을 언급한 것은 특이하네요.
저는 경험상 소낙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는 했습니다.

채성수 2026-05-24 14:50:43
답글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고무보호제를 바르지 말고, 원상태 그대로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