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수퍼트위터 연결 방법 문의드려요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25-10-25 07:35:18
추천수 0
조회수   626

제목

수퍼트위터 연결 방법 문의드려요

글쓴이

조영웅 [가입일자 : 2007-04-13]
내용



 

안녕하세여....제가 사용중인

트위터 미드 서브우퍼로 나눠져ㅜ있는 스피커 입니다

 

이번에 슈퍼트위터를 구입하였는데.....

아페리온제품...

 



 

 

 

 

트위터 스피커 단자에 연결하면 되는건지요.....

 

아니면 앰프에(출력) 연결해야 하는건가요? 

 

아페리온 제품이 크로스오바가 장착되어 있는데....

 

트위터에만 같이ㅜ연결하면 자체 네트워크가 먼저 고음을 걸러서 트위터로 신호를 보내면 아페리온에서 2차로 또 걸러지는 건지요? 

 

무식한 질문  죄송합니다.  

 

제 생각에는 트위터스피커 연결하는게 맞는거 같은데(어차피 수퍼트위터도 고역) 아닌가요....

 

 

고수님들 알려주십시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나성환 2025-10-25 10:54:36
답글

제 생각에는 앰프 출력에서 연결하던지
트위터 출력에서 연결하던지 상관
없을것 같습니다. 서브우퍼에서 슈퍼트위터로
연결하는 경우 슈퍼트위터가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를 가지지 않을 경우가 대부분인데
아페리온 수퍼트위터는 자체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고 하시니 어떻게 연결
하시더라도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조영웅 2025-10-25 14:24:40

    네 감사합니다~
일단 앰프에 직결해봐야갰습니다

김영지 2025-10-25 18:56:41
답글

기존 스피커 고역과 겹칠 것 같은데요. 기존스피커 트위터를 연결했다 안했다하며 비교청음 해보세요. 원칙은 교체하는게 맞습니다. 동시에 쓰면 해상도가 떨어져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