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AV갤러리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LP를 디지털 녹음한 것입니다.
AV갤러리 > 상세보기 | 2018-10-12 23:32:41
추천수 2
조회수   3,500

제목

LP를 디지털 녹음한 것입니다.

글쓴이

강성일 [가입일자 : 2010-07-17]
내용
*"에밀레 KPE-1 포노이큐앰프"
*롯데 "LP-1000플레이어
*"록산 코러스 (MM형)카트리지"
*컴퓨터의 "사블사운드카드"를 사용하여, 사블 "사운드레코딩" 툴로써 피크를 조정하고 "사운드포지" 녹음 툴로써 녹음을 실행하였습니다.
幾100곡 녹음을 했는데-가요,팝송,칸소네,샹송,재즈,경음악 등 여러 장르에 걸쳐서 녹음을 했었습니다.
그 중 몇 곡을 추려서 올리고자 했는데,와싸다에 직접 곡을 올릴 수 없어서 "유튜브"에 업로드했다가 소스를 복사하여 올리게 되었습니다.
곡을 "윈도 미디어플레이어"로 재생하면서 시각화영상을 동영상캡처하여 "유튜브"에 올린 것입니다.
방법이 2~3단계를 거치다 보니,음질이 압축으로 인하여 좀 열화한 것으로 보이는데,그런대로 들을 만하니 재미로 들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LP녹음을 들려 주려는 목적이니 영상은 주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트롯가요(성인가요)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하여 "나훈아"의 노래 몇 곡을 준비했습니다.^^
 1.산마을 처녀 2.물레방아도는데 3.
長良川艶歌 4.娘よ









잉그버트 험퍼딩크 추가곡입니다.








경음악 추가요청에 의하여 3曲을 추가합니다.




羅勳兒의 노래 한 곡을 추가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한상진 2018-10-14 20:45:43 채택된 댓글입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강성일 2018-10-14 21:49:11

    감사는 무슨....^ ^
이런 취미를 가진 사람도 있다는 정도,그리고 아날로그는 할 만하다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 뿐입니다.
참고로,녹음파일은 PCM Wave 무압축 CD포맷(16비트,44.1KHz)으로 녹음한 것입니다.CD를 굽기 위해서 CD포맷을 사용했습니다.포노이큐에서 사운드카드 Line In 으로 직결한 것이구요.프리앰프는 사용하지 않는 게 음질과 오리지널 음을 위해서 유리합니다.저는 압축파일은 전혀 쓰지 않습니다. 노이즈 제거도 안 합니다.노이즈제거로 인해 음색의 열화를 초래할까 봐 그냥 오리지널 LP음을 그대로 녹음합니다
사운드카드의 ADC는 가격이 높다고 해서 반드시 성능이 좋은 것은 아닌 것으로 판단합니다.사운드카드는 주로 재생,즉 DAC에 치중하는 것으로 보이고,ADC의 성능과 품질은 비슷한 것으로 생각되며,다만 음색 정도에서 차이가 나지 않나 생각합니다.
LP가 깨끗하면 깨끗할수록,원반녹음이 좋을수록 녹음 음질은 기가 막히게 좋습니다. 인터케이블은 좋은 것을 써야 합니다.
턴테이블은 S/N 比가 높을수록 소리의 정숙도가 높아지며,카트리지도 수준급을 써야 녹음 품질이 당연히 좋아집니다.
위의 "유튜브"의 링크 음질은 압축을 많이 한 소리를 내 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십 몇 년 전에, 서울에 스피커소리 튜닝하는 곳(이름이 생각 안 나네요.스피커 리노베이션 하는 곳)에 튜닝 상담차 가는 길에 "헤리벨라폰테 라이브" LP녹음 CD를 샘플로 가져 갔었는데,저와 같은 손님이 두세 분 오셨더군요.
그 자리에 그 날 마침 "톤코리아 사장"께서 무슨 일인지는 몰라도 제가 도착한 후 조금 있으니 앰프를 들고 오셨는데,제가 들고 간 CD를 試聽할 기회가 있어 모두 앉아서 그 분의 앰프로 경청을 했습니다.시청이 끝나자 박수가 나오더군요. 그만큼 LP녹음소리가 나쁘지는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경우였다 하겠지요.다만,스피커 튜닝은 "아니다"는 부정적인 결론를 안고 왔지만 말이죠.
저는 집에서 음악감상할 때도 주로 이 LP를 녹음한 CD를 듣습니다.

이재홍 2018-10-15 10:24:31 채택된 댓글입니다.
답글

놀랍습니다. 일반 시디를 듣는 것보다 더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경음악도 몇 곡 올려주시지요.


경음악 3곡이 올라와서 연속하여 들어보았습니다. 역시 좋습니다.
잡음제거 과정을 거치지 않았음에도 잡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으니 음반 및 자켓 상태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LP를 가끔 즐기지만 음질은 많이 떨어지고 밸런스도 별로입니다. 그렇다고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할 형편이 아니니 많이 부럽습니다.

강성일 2018-10-15 10:55:11

    물론입니다.
LP를 디지털화한 것이기때문에 CD보다는 아날로그에 가까운 소리를 내어 줍니다.
경음악을 원하시니, 몇 곡 추가하여 올리죠.^^

제게 음원 1GB 정도 하드디스크에 담겨 있지만,PC파이를 전혀 안하고 할 생각도 없기때문에 이것을 CD로 변환하지 않으면 들을 일이 없습니다.오직 CD아니면 LP,LP를 CD화한 것만 듣습니다.
PC파이는 사운드카드에 의해 변조되고 부풀린 음을 들려 주기때문에,처음에는 소리가 아주 좋은 걸로 생각되지만 자연스런 소리와는 동떨어진 소리에 불과하여 오래 들으면 귀가 피곤하고 거슬리게 됩니다.그래서 저는 PC파이를 전혀 하지 않습니다.
LP는 자켓에서 음반을 꺼내어서 닦고 턴테이블에 올리고 톤암을 움직이는 일이 귀찮기는 커녕 오히려 자연스럽고 재미가 있어 그것을 즐기게 됩니다.제가 오죽하면 오래 전부터 구입하고자 했던 레코드플레이어 2대를 270만 원의 거금을 들여 들여 놓았겠습니까? 제가 생각해도 괜히 두 대를 샀나 하는 생각도 없진 않았지만,저는 사고 싶은 것을 오래 참지 못하는 성미라,결국 사게 될 거 좋은 물건 나왔을 때 사자 하고,부담이 되었지만 결국 마음따라 들여 놓은 것이죠.나중에 "GT-750"을 "GT-2000L"로 업그레이드할 예정까지 있습니다.^^
아날로그는 즐거운 일입니다.

문기식 2018-10-15 13:53:44 채택된 댓글입니다.
답글

록산 코러스 카트리지는 제가 바늘을 2번이나 구입 했을 정도로 좋아했던 카트리지 입니다.

MM에서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들었습니다~^^

강성일 2018-10-15 15:46:54

    고맙습니다.
그렇습니다."록산 코러스"는 아마 MM계의 최고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합니다.
포노이큐앰프를 CR형이나 LCR형의 고급형으로 바꾸면 더욱 향상된 음(질)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익선 2019-03-16 17:55:07
답글

나훈아 팬이신가 보군요. 잘 듣겠습니다.
LP1000은 저도 오랫동안 함께 했었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