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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거래시 황당한 사례 모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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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4 23:0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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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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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거래시 황당한 사례 모음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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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훈 [가입일자 : 2002-02-10]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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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 넘게 오디오 생활하면서 요즘처럼 오디오 거래가 힘든 경우는 처음 봤습니다.
젊잖으시고 메너 있는 분들과 쿨거래로 서로 윈윈하는 거래가 되기도하고 소비자와 판매자의 입장이
바뀌는 등 참으로 기분 좋은 거래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가지 힘들었던 사례를 언급합니다. 특정인의 태도를 비판하고 싶은 마음보다는
이런 답답한 마음을 토로할 곳이 없어서 이곳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1. 스피커 구입을 위해 집에 방문한 손님
주말 오후에 오셔서 집의 오디오 시스템 이것저것 매칭을 바꿔가며 들으며 그동안의 오디오 경험담과
더불어서 현재가지고 있는 매칭이 잘못되었고 돈을 몇배 더 투자하라는 조언을 들었습니다.
결국 약 3시간반만에 스피커 측면에 스크레치를 문제삼고 안사겠다고하고 그냥 거버리심.
가족들과의 나들이 취소되고 몇일간 집안 분위기 않좋음.
2. 스피커의 매칭 문의
문자로 판매 중인 스피커의 프래그쉽과의 차이점을 자세하게 설명해달라는 요구가 있었습니다.
중저가의 스피커만 써본 제가 천만원이 넘는 플래그쉽을 본적도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본인이 사용중인 크랠, 마크...등의 앰프와 매칭에 자신이 없는데 일단 써보고 마음에 들면 돈을
입금하고 아니면 반품해도 되겠냐는 분
3. 제품 상태 설명
분명히 그릴 핀이 하나 없다고 했는데 왜 새것같지 않냐고 짜증내고 돈을 많이 깍아달라고 하는분
그릴핀 하나가 없으면 우퍼의 진동 때문에 소리를 듣기가 거북하지 않느냐? 는 질문하는 분
4. 거래 중 잠수
파워케이블 하나를 포장하고 다음날 우체국에 가서 전화하니 불통...
몇일 동안 잠수..입금하지 말아 달라고 문자하니 지인과의 사이로 불편한 마음이 가라않을때까지
기다려 달라는 요청...결국 구매 취소...그것도 겨우 통화가 되어서...
5. 고장품 팔고 반품 안해주는 경우
파워 앰프를 구입했는데 한쪽에서 노이즈가 계속 들려서 수리나 반품을 요구하니
본인 집에서는 전혀 이상이 없었다고 절대로 반품 불가하다고 우기는 어떤 분
앰프 고역의 노이즈가 심하고 급기야 한쪽 채널에 소리가 아예 안나와서 반품을 요구했더니
차일피일 미루다가 약 3달만에 반품된 사례
6. 이상한 반품
케이블을 판매 했었는데 몇일 후 반품 요구를 받음. 사유는 본인 시스템과 매칭이 안되고
판매하자니 귀찮아서...
파워케이블 판매했는데 본인이 팔려고하니 감가 상각이 생겨서 제게 다시 반품하는 사례...
구매자의 입장과 판매자의 입장이 왔다갔다하고 결국 동호인끼리 좋은 취지로 거래가 이루어지길
기원하는 마음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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